엑셀 강의

엑셀 중복값 찾기 - 완벽 정리!

마크획득 2016. 3. 14. 15:55

안녕하세요?

 

오늘은 엑셀 중복값 찾기에 대해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저도 회사를 다니며 엑셀을 참 많이 사용하는데요..

중복값을 찾기 위해 정렬하고, 눈으로 찾고...

참 번거롭죠?

 

그래서 아주 간단하게 엑셀 중복값 찾기에 대해 설명해드릴게요~

 

 

먼저 엑셀 파일을 열어볼까요?

저는 응답하라 시리즈의 인물들의 생년월일을 임의로 써보았습니다.

(출생년도는 다 맞춰놨습니다.)

 

 

먼저 중복값을 찾을 구간을 드래그 해주시고요~

조건부 서식 => 셀 강조 규칙 => 중복 값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아주 쉽죠?ㅋㅋ

이 정도는 사실 기본적인 것인데,

저부터 해서 모르시는 분들이 꽤 많은 것이 함정입니다.

 

 

위의 지령대로 하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요.

기본 설정이 빨강 채우기로 되어 있어서 바로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하지만 나는 빨간색이 싫다고 하시는 분들에게는

다른 옵션도 제공이 된답니다.

 

여러 색을 채우는 것부터 텍스트 색깔, 테두리 색깔 등으로 지정되네요.

 

아니면 사용자 지정 서식으로 해서

자신이 원하는대로 수정도 가능합니다.

 

 

 

 

저도 빨간색을 안좋아해서 녹색으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평화를 사랑하는 그린~(죄송합니다. 뻘소리를....)

 

 

녹색 채우기를 한 파일 모습입니다.

빨간색보다 이펙트가 떨어져고 훨씬 부드러워 보이네요.

 

이로서 엑셀 중복값 찾기에 대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어떠셨나요?  아주 간단하죠?

 

다들 엑셀 고수가 되는 그날까지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