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꿀팁

대한항공(스카이팀) 마일리지 조회, 사용법, 사후적립 - 완벽 정리!

마크획득 2016. 4. 29. 23:53

안녕하세요?

 

이제 불금이 다 지나가고 있습니다.

 

저도 이제 막 집에 들어와 마지막으로 글을 쓰고 있네요.

 

다음주에는 제가 또 해외 출장을 가게 되는데요.

 

대한항공 마일리지 쌓이는 소리가 또 들리고 있네요~ㅎㅎ

 

그 기념으로 오늘은 대한항공 마일리지 조회, 사용볍, 사후적립 방법에 대해

알려드려볼게요.

 

 

 

 

먼저 대한항공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주셔야겠죠?

 

일반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하여 접속해주시면 됩니다.

 

 

 

 

대한항공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주셨다면 로그인을 먼저 해주셔야 되요.

 

스카이패스 카드를 받았더라도 온라인상에서 회원 업무를 처리하기 위해서는

 

대한항공 홈페이지에서 따로 회원 가입을 해주셔야 되요.

 

로그인을 해주셨다면 상단 우측에 있는 "마이 페이지"를 클릭해주세요.

 

 

 

 

마이페이지를 클릭해주셨다면 아래와 같이 나의 마일리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마일리지의 상세 내역까지 확인하실 수 있으니

 

자신의 대한항공 마일리지가 얼마나 있는지 한번 확인해보세요~

 

 

 

 

나의 마일리지를 확인하셨다면

이제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후적립 방법을 확인해보도록 하죠.

 

 

 

 

먼저 나의 마일리지 세번째 메뉴인 마일리지 사후적립 신청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대한항공의 마일리지와

스카이팀 및 기타 제휴 항공사 마일리지가 나뉘어 있습니다.

 

각각의 항공사에 맞게 마일리지 사후적립 신청을 클릭하셔서

티켓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확인하셨다면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법을 알려드릴게요.

 

마이페이지 메뉴탭에 보시면 나의 마일리지 옆에 마일리지 사용이 보이실텐데요.

 

먼저 마일리지 사용을 클릭을 해주세요.

 

여기에서 마일리지를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마일리지는 보너스 항공권(즉 무료 항공권)과

좌석 승급 보너스 중 택일이 가능합니다.

 

 

 

 

저는 어차피 자비로 해외를 갈일이 잘 없어서

보통은 좌석 승급 보너스를 이용한답니다.

 

유럽같은 경우 10시간 넘게 이코노미석에서 가는 것이 매우 힘들거든요.

 

사실 그렇기도 하지만 마일리지로 항공권을 구매하면

따로 유류할증료, 공항이용료 등은 지불해야 되는데요.

 

저가 비행기를 타는 것이랑 별반 차이가 없더라고요.ㅎㅎ

 

 

 

지금까지 대한항공 마일리지 조회, 사용볍, 사후적립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도 은근 해외를 많이 나가는 편이라 여기저기 마일리지가 꽤 쌓여있는데요.

 

여러분도 쌓여있는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편한 여행을 즐기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