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강의

엑셀 합계 수식 - 아주 쉬워요~

마크획득 2016. 5. 18. 17:25

안녕하세요?

 

오늘은 엑셀 합계 수식을 알려드릴게요.

 

머 아주 쉬운것이라 금방 이해가 되실거에요.

 

제가 제일 처음 배웠던 엑셀 함수도 바로 합계 수식이었으니까요~

 

그래도 몰라서 엑셀 합계 수식을 작업하는 동영상도 하단에 첨부했으니

 

동영상을 확인해주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이 되네요.

 

 

 

 

먼저 합계를 구할 엑셀표를 하나 준비해보겠습니다.

 

 

 

 

이제 엑셀의 합계 수식을 입력해야하는데요.

 

엑셀의 합계 함수(수식)는 바로 sum입니다.

 

 

 

 

니꺼인 듯 니꺼 아닌 니꺼 같은 나의 썸이 아니고요~ㅎㅎ

 

 

 

 

정확한 합계의 수식 입력방식은

 

=sum(시작셀:범위셀) 입니다.

 

저는 C2셀부터 C6까지의 셀의 합계를 구해볼 것이기 때문에 아래처럼

 

범위의 시작인 C2를 입력했습니다.

 

 

 

 

그리고 뒤에는 합계를 구할 범위의 끝인 C6을 입력했는데요.

 

시작과 끝의 범위를 잡을 셀은 반대로 입력해주셔도 무방합니다.

 

=sum(C6:C2) 이렇게 해도 똑같다는 말입니다.

 

 

 

 

이제 엑셀 합계 수식을 모두 입력한 뒤, 엔터를 클릭해보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원했던 엑셀 숫자들의 합계가 구해져 입력이 되었답니다.

 

 

 

엑셀 합계 수식을 구하는 동영상입니다.

 

 

 

 

지금까지 엑셀 합계를 구하는 수식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너무 쉬워서 참 저도 할 말이 없네요.

 

그러니 까먹지 마시고, 다음부터는 쉽게 엑셀로 합계를 구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