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강의

엑셀 창 두개 띄우기의 모든 방법

마크획득 2016. 5. 25. 23:37

안녕하세요?

 

오늘도 돌아온 생활정보꿀팁의 엑셀 강의입니다.

 

오늘은 엑셀 창을 두개 띄우기하는 방법을 알려드려볼건데요.

 

저도 예전에 엑셀 창을 두개 띄우기 방법을 몰라서 괜한 고생을 했답니다.

 

제가 엑셀 파일로 관리하는 업무가 많다보니

어쩔 수 없이 엑셀 창을 두개 띄워야했는데요.

 

그러면서 제가 알게된 모든 엑셀 창 두개 띄우기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저의 엑셀 강의는 언제나 동영상이 첨부되어 있는 것 알고 계시죠?

 

가장 하단에 엑셀 창 두개 띄우기 동영상이 있으니 참고해보시고요~

 

 

 

 

보통은 엑셀에서 새로만들기를 하면 창 두개가 띄워지는 분들도 종종 있는데요.

 

그렇게해서 되시는 분들은 이렇게 검색하여 찾아보지는 않으시겠죠?

 

물론 저도 안되기 때문에 여러 방법을 찾아본 것이기도 하고요~

 

이렇게 엑셀 창이 두개 띄워지시는 분들은 아주 편하게 엑셀을 사용해주시면 되요~

 

 

 

 

제가 제일 먼저 알게된 엑셀 창 두개 띄우는 방법인데요.

 

먼저 윈도우키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 창을 보실 수 있는데요.

 

저 창에 EXCEL을 입력해주세요.

 

 

 

 

보통 ex로 시작하는 프로그램이 엑셀밖에 없기 때문에

ex까지만 쳐줘도 대부분 나온답니다.

 

그러면 아래 화면처럼 프로그램 리스트에 엑셀이 나오는데요.

 

엔터나 클릭을 해주시면 엑셀 창이 두개 뜨는 장면을 감상하실 수 있답니다.

 

 

 

 

위의 방법은 제가 예전에 자주 사용하던 방식인데요.

 

사실 더 쉬운 방법이 있어서 다른 방법도 알려드릴게요.

 

 

 

 

아주 간단하게 엑셀 창을 두개 띄우기하는 방법의 핵심은 바로 SHIFT키입니다.

 

SHIFT키를 누르시면서 하단의 엑셀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아래 화면처럼 모세의 기적을 보게 되실 것입니다.

 

이 방법이 더 쉽죠?ㅎㅎ

 

 

 

 

혹시 제 말이 조금 어려웠을까봐 엑셀 창을 두개로 나누어

다중창을 사용하는 동영상을 첨부했어요.

 

한번 보시면 더 이해가 쉬우실 것 같네요~

 

 

 

 

지금까지 알려드린 엑셀 창을 두개로 나누어 다중창을 만드는 방법

 

다들 이해가 되셨죠?

 

 

 

 

혹시 이해 안되시면 댓글로 문의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