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문자(기호) 단축키 - 표로 완벽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특수문자 단축키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릴텐요.

 

저는 아주 오래전에 친구한테 배웠는데요.

 

너무나도 자주 쓰는 특수문자인데... 은근히 모르시는 분들이 엄청 많으시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오늘은 특수문자 단축키와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가장 쉽게 특수문자를 사용하는 방법은 바로 자음 + 한자 키입니다.

 

그럼 먼저 ㄱ부터 확인해보시죠~

 

여러분께서 필요하신 특수문자 단축키가 있으시다면

쭈욱 내려보시면서 찾아보세요~

 

ㄱ은 가장 기본적인 특수문자, 기호를 보여주고 있네요.

 

 

 

 

ㄴ은 괄호 영역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ㄷ은 연산 기호를 사용할 수 있네요.

 

 

 

ㄹ은 보통 단위표가 많은 특수문자 단축키입니다.

 

 

 

위와 아래는 가장 특수문자 중 많이 쓰이는 ㄹ,ㅁ 단축키 특수문자 표입니다.

 

 

 

 

ㅁ은 저희가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특수문자 단축키입니다.

 

 

 

 

ㅂ은 십자기호의 여러가지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ㅅ은 자음에 괄호나 동그라미가 그려진 특수문자를 사용할 수 있네요.

 

 

 

 

ㅇ은 알파벳에 동그라미나 괄호가 그려진 특수문자를 사용하게 해줍니다.

 

 

 

 

ㅈ은 숫자와 로마숫자를 사용할 수 있게 해주네요.

 

 

 

 

ㅊ은 분수를 나타내줍니다.

 

 

 

 

ㅋ은 복합 자음과 모음을 사용할 수 있게 해주네요.

 

 

 

 

ㅌ 역시 복합 자음과 모음을 사용하게 해줍니다.

 

 

 

 

ㅍ은 알파벳을 사용하게 해주네요.

 

 

 

 

마지막으로 ㅎ은 알파, 베타 등 영어권 특수문자를 사용하게 해줍니다.

 

 

 

어떠셨나요?

 

 

 

 

원하시는 특수문자나 특수기호를 찾으셨나요?

 

너무나도 다양한 특수문자를 내포하고 있기 때문에

 

일일이 찾아보셔야겠네요.

 

저는 보통 자주 쓰는 특수문자는 외워서 사용을 하고 있는 편이긴 하지만요.

 

여러분도 특수문자 단축키를 잘 기억하셔서 편리하게 사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