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빨간줄 없애기 - 쉽고 간단하게~

회사원분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시는 것이 바로 MS 오피스와 한글이죠?

사실 한글은 국가 기관 같은 곳에서 많이 사용해서 어쩔수 없이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래서 MS 오피스에 비해 한글 활용 능력이 조금씩 떨어지시더군요.

 

 

그래서 제가 가끔 한글을 사용하는 팁을 전달해드리려고 합니다.

오늘은 한글 빨간줄 없애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한글파일을 열어봐야겠죠?

 

저는 한화의 우완투수 이태양 선수에 대한 복귀 기사를 예로 써보겠습니다.

아래 캡쳐 장면을 보시면 빨간줄이 몇개 보이시죠?

저 빨간줄을 없애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상단 탭의 도구를 열어준 뒤, 환결 설정을 클릭해줍니다.

도구 => 환경 설정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환경 설정 탭이 뜨는데요.

저 탭에서 기타 => 맞춤법 도우미 작동 을 확인해봅니다.

확인을 해보면 V 체크 표시가 되어 있는데요.

V 체크 표시를 한번 더 클릭해서 없애주어야 됩니다.

 

 

맞춤법 도우미 작동의 V 체크 표시를 없앴습니다.

그리고 우측의 설정을 눌러주시면 한글 빨간줄 없애기는 끝이 납니다.

 

 

자 아래 캡쳐 장면을 보시죠?

어떤가요?

한글 파일의 빨간줄이 다 없어졌죠?

 

사실 한글 빨간줄 없애기는 아주 간단한 방법인데,

은근 모르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더라고요.

 

 

비밀이지만,,, 저도 사실은 몰랐었답니다.

이 간단한 것을 모르고, 회사 생활을 몇년을 했다는 것이 참 어이가 없네요.ㅋㅋ

저처럼 바보같이 한글을 활용하지 마시고,

다들 똑부러지게 한글을 활용하셨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