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텍스트 셀로 나누기 방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돌아온 생활정보꿀팁입니다.

 

오늘은 엑셀에서 텍스트 셀 나누기 방법을 알려드릴텐데요.

 

이 방법으로 아주 쉽게 복사한 내용을 정리할 수 있는데

모르시는 분들이 꽤 많더라고요.

 

제 옆의 직원은 그걸 일일이 하나씩 수작업으로 복사 붙여넣기를 하고 있네요.ㅎㅎ

 

그래서 그런 번거로움을 덜어드릴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테니 따라해보세요~

 

참고로 제 엑셀 강의는 언제나 동영상이 포함되어 있으니

동영상도 보시면 도움 되실거에요~

 

 

 

 

아래와 같은 내용을 텍스트를 셀로 나누어볼게요.

 

여기서는 메뉴 탭에서는 데어터 탭으로 이동하시면 아래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제가 표시해놓은 텍스트 나누기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텍스트 마법사 창이 뜨게 되는데요.

 

여기에서는 쉼표, 탭, 빈 공백으로 나눌때는 구분기호로 분리됨을 선택해주시고요.

 

일정한 너비로 정렬되어 있는 경우는 너비가 일정함을 선택해주세요.

 

준비한 파일은 너비도 일정하고, 쉼표로도 나눌 수 있어 두가지 다 가능합니다.

 

 

 

 

다음은 텍스트 셀 나누기 2단계인데요.

 

여기에서는 제 표는 공백으로 나눌 수 있겠죠?

 

쉼표나 세미콜론, 탭 등으로 나눌수도 있으니

 

상황에 맞게 선택해주시면 된답니다.

 

 

 

 

엑셀 텍스트를 셀로 나눌 때, 중복으로도 나눌 수 있는데요.

 

여러조건으로 나누시려면 원하시는 조건을 중복체크해주세요.

 

저는 탭을 그냥 체크해놓은 것이니 무시하셔도 된답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넘어가보죠~

 

 

 

 

그리고 마지막 3단계인데요.

 

3단계로 넘어오시면 엑셀에서 셀이 나누기된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여기에서 텍스트나 날짜 등으로 옵션을 바꿀수도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마침을 누르시면 완료가 된답니다.

 

 

 

 

위의 작업을 다 마치면 아래와 같이 텍스트가 셀이 나뉘어지게 된답니다.

 

아주 간단하게 엑셀에서 텍스트를 셀 나누기가 완료되었네요~

 

 

그러면 엑셀에서 텍스트를 셀로 나누는 작업을 한 동영상을 확인해보시죠~

 

아무래도 동영상으로 보시면 더 이해가 쉬우실거에요~

 

 

 

 

지금까지 엑셀에서 택스트를 셀로 나누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이 쉬운 것을 모르고 일일이 수작업을 하셨다면 이제부터는 편하게 작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