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정렬 오름차순, 내림차순 - 완벽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엑셀 강의를 다시 한번 해보려고 해요~

 

바로 엑셀 정렬 방법인데요.

 

아주 쉬운 방법으로 저도 엑셀 처음 만질때 바로 배웠던 기능입니다.

 

그러면 바로 엑셀 정렬을 오름차순, 내림차순으로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저의 엑셀 강의에는 언제나 그랫듯이 가장 밑에 동영상도 첨부하니까요~

 

동영상으로 확인하시면 더 쉬우실거에요~

 

 

 

 

먼저 엑셀에서 정렬을 할 표를 만들어보아야겠죠.

 

저는 현재 한국 프로야구 순위표를 가져와봤습니다.

 

저는 참고로 한화를 30년 넘게 응원하고 있는 보살팬이랍니다~

 

그래도 우리 한화가 잘할때도 있었다는거..ㅎㅎ

 

 

 

 

먼저 엑셀에서 정렬하고 싶으신 표를 전부 드래그해주세요~

 

그런 뒤에 우클릭을 해주시면 아래처럼 나오게 되는데요.

 

정렬이라고 나온 것이 보이시나요?

 

여기에서 정렬을 선택해줍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여러가지 방법으로 정렬이 되게 되는데요.

 

숫자 오름차순과 내림차순으로 바로 정렬도 되고요.

 

이렇게 여러 행과 열이 있는 표는 사용자 지정 정렬을 해주어야 합니다.

 

그러니 사용자 지정 정렬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아래처럼 정렬을 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기준추가를 하셔서 여러가지 방법으로 정렬을 해주셔도 되요.

 

 

 

 

여기에서 저는 승수를 가지고 정렬을 해보겠습니다.

 

여기에는 오름차순과 내림차순 방법이 있는데요.

 

문자일 경우 오름차순이 가나다 순서로 되고요.

 

숫자일 경우에는 1234 순서대로 정렬이 된답니다.

 

저는 여기에서 승수를 가지고 오름차순으로 정렬을 해볼게요~

 

 

 

 

그러면 아래처럼 승수가 가장 적은 팀부터 위로 정렬이 되었는데요.

 

한화가 제일 위에 있으니 기분은 좋네요~

 

사실 기분 좋으려고 이렇게 정렬을 해봤답니다~

 

 

 

지금까지 엑셀 정렬하는 방법의 강의였고요~

 

 

 

 

위의 작업을 동영상으로 준비해보았는데요.

 

한번 보시면 바로 이해가 되실거에요~

 

 

 

 

지금까지 엑셀 정렬을 오름차순과 내림차순으로

원하는 형식에 맞춰 하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여러분도 이제부터는 수작업 하지 마시고,

쉽게 엑셀에서 정렬 기능을 사용해보세요~